Euyoung Hong
Biography Artworks Texts    Publications News     Contact
News
 
 
2023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전시지원 선정전


청주시립미술관은 ‘2023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전시지원 공모선정전’을 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는 10월 3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는 지난 2022년 9월 공모전에 선정된 3개 팀의 신작을 공개한다.

공모전은 ‘대청호의 장소 특정적 성격을 지니면서, 동시대가 겪고 있는 자연환경 문제를 다룬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전시(작품)’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총 62건의 전시를 제안 받았다.

그중 전시주제와 내용의 실험성 등을 기준으로 홍유영, 김박현정×손유화, 김라연 등 최종 3팀이 선정됐다.

▲‘순환’이라는 물의 기능을 다각도로 접근해 입체 작업으로 풀어낸 홍유영의 ‘The Hydrology Project’ ▲물의 대기와 맞닿아 있는 표면의 경계를 사진과 회화라는 서로 다른 매체의 경계를 통해 보여주는 김박현정×손유화의 ‘Your Face Was Wet’ ▲대청호의 시간과 기억을 회화와 설치, 사운드 작업을 통해 표현한 김라연의 ‘텍스트 생태’ 등 신작을 공개한다.

시 관계자는 “국내 시각예술 작가들의 실험적인 전시를 지원하기 위한 이번 전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출처 : 불교공뉴스(http://www.bzeronews.com)


[Prev] 젊은 예술인 다채로운 시선을 담다
[Next]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홍유영 개인전